코넥티아 북에어 램(4GB->8GB) 업그레이드

원래 코넥티아 북에어의 램이 4GB이고 사용하기에 크게 불편함은 없었지만,

앞으로 좀 더 무거운 프로그램도 돌리고 활용해야 겠다는 생각에 램을 업그레이드 하기로 마음먹고 DDR3L 8GB 짜리 새제품을 중고카페에서 택배비 포함 55,000원에 구입하였다.

(참고로 대부분 노트북이 그렇지만 코넥티아 북에어에 들어가는 램도 DDR3L 1.35V짜리 노트북용 램을 장착하여야 합니다. 데스크탑에 들어가는 램과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마다 램도 호환을 타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서 혹시나 해서 성우모바일에 문의를 해 보았는데 삼성 DDR3 8G PC3L 12800 저전력 메모리는 호환이 된다고 한다.

택배를 받고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간단하게 방법을 올려본다.

  1. 노트북의 뒷면에 있는 나사에 드라이버를 돌려 분해를 한다.

    전용 드라이버가 필요한데, 나의 경우 아래처럼 T3-50 드라이버를 사용하였다.


  2. 나사를 돌려빼면 램이 장착된 부분이 보이는데, 고정된 부분을 살짝 밀어주면 빠진다.



Tigo 의 PC3L-12800S-4GB가 장착되어 있었다.

이걸 8GB로 교체해주면 끝.



정상적으로 8GB가 잡히는 것을 볼 수 있다.이 노트북의 경우 램과 SSD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SSD는 작년에 128GB에서 256GB로 증설했고 램은 4GB에서 8GB로 늘렸으니 이제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는 다 한 걸로 보인다.
근데 이 노트북이 살때부터 전원 어댑터 길이가 너무 짧아서 충전하기가 곤란했는데 마지막으로 나중에 8자형 전원코드나 구입해서 늘려야 겠다.


블로그 이미지

콩 잉어의꿈

거대한 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