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홍미노트3 프로를 구입하였는데 개봉품을 받고싶지 않아서 구입당시에 순정롬 버전으로 받아 언어가 중국어/영어만 지원이 되어서 직접 글로벌롬으로 변경을 하기로 하였다.

우선 중국 순정롬을 글로벌롬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MIUI Rom Flashing tool이 필요하다. -> 다운로드는 여기

내가 사용한 글로벌롬은 http://en.miui.com/a-234.html 여기서 Redmi Note 3 Qualcomm Latest Global Stable Version Fastboot File Download 퀄컴 Stable 버전으로 찾아받았다. 저 페이지가 샤오미 공식포럼인데 Flashing Guide가 있으니 저대로만 따라해도 어렵지 않게 롬을 올릴 수 있다. 
용량이 1.55GB로 크기때문에 시간이 걸릴 것이다.

다운을 받은 다음 압축을 풀고 압축을 풀면 또 다른 압축파일이 나타나는데 그것도 풀어서 폴더에 넣는다.


다음으로 MIUI 롬 플래싱 툴 XiaoMiFlash.exe 파일을 실행하고 select를 눌러 다운받은 롬의 폴더를 찾아 images의 상위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아래 clean all, save user data, clean all and lock 옵션버튼이 있는데, 롬을 올리면서 초기화를 할 것인지 사용자 데이터는 남겨둘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다.

롬을 올릴때는 깨끗하게 clean 옵션이 가장 나을 것이다.


설정을 한 다음에 가지고있는 홍미노트3 프로를 Fastboot 모드로 들어간 다음 컴퓨터와 USB 연결을 하여야 한다.

Fastboot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전원을 끈 다음, 스마트폰의 오른쪽 측면의 불륨다운 버튼과 메뉴버튼을 꾹 눌러주면 된다. 

(Turn off the device. Press the Volume– key and the Power button at the same time to enter Fastboot mode. Then connect the device to the Windows PC/laptop via a micro USB cable)


(롬 변경 시 도중에 케이블이 빠진다거나 여러 오류로 인해 벽돌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 만약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서 드라이버 서명이 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무시하고 설치를 해주고

Mi Flashtool이 Fastboot로 들어갔는데도 인식을 못한다면 Mi Suite (http://pcsuite.mi.com/) 를 설치해보자

다음 MiFlash의 refresh 버튼을 눌러주면 프로그램 리스트뷰에 id, device 값이 나오고 flash를 눌러주면 끝이다.

그런데 내가 이렇게 바로 롬을 변경하려했는데 제대로 진행이 되지않고 lock이 되어있다고 빨간 fail 결과가 나타났다.


내가 알기로 커스텀롬이 아니라 순정 글로벌롬을 올릴때는 부트로더 언락이 필요없는 것으로 알고있었는데 아니었다.

내가 사용하는 홍미노트3 프로 순정롬에서 글로벌롬으로 교체를 위해서도 언락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언락신청을 받기로 했다.



★ 언락하기

언락방법 보기


언락을 한 다음 다시 Fastboot모드에서 시도를 하니 성공적으로 진행이 된다.


언어 선택이 가능하고 구글플레이 역시 사용이 가능하다. 

이제 자유롭게 쓰면 된다.


참고로 몇몇 글에서 64비트 System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글을 봤는데 내 경우는 32bit에서도 별 문제없이 성공을 했다.

지금은 시스템 OS와는 별 상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일주일 정도만 쓰다가 CM롬도 올려보아야 겠다.


 






블로그 이미지

콩 잉어의꿈

거대한 콩입니다.